여행/2018 스페인 마드리드

[스페인 마드리드] 먹물빠에야와 꿀대구가 맛있는 Susana,181123

nya-ong 2018. 12. 8. 14:15
728x90

Susana에서 꿀대구와 먹물빠에야를 먹어보고싶어서 동행들을 이끌고... Susana로 갔다. 사람이 많았지만 다행히 웨이팅하지 않았고 우리가 들어온 이후부터는 웨이팅이 시작되었다. 먹물빠에야, 꿀대구, 꼴두기튀김,  샹그리아와 클라라맥주를 먹었다. 여럿이 먹으면 다양한 메뉴를 먹어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Susana는 어제 잘못들어간 prada atope 맞은편에 있다. 

꿀대구 Bacalao gratinado con pisto tomate 처음에 스페인어로 명칭을 몰라서 꿀이라길래 miel 얘기했더니 못알아들었다. ㅎㅎ 소스가 꿀처럼 달달해서 우리말로 꿀대구라고 하는건가 싶었다. 달달한게 맛있었는데 바르셀로나에 다녀온 동행 한명은 바셀에서 먹은게 더 맛있었다고 했다. 

먹물빠에야! 먹고 입 잘 닦아야 한다. 색다른 빠에야를 먹어보고싶다면 추천! 짜지 않고 딱 좋았다.

옆 테이블에서 먹길래 우리도 주문했다. 꼴두기 튀김인데 스페인은 튀김요리가 참 맛있는 거 같다. 버섯튀김도 맛있었는데 이것도 괜춘

이름 모를 메뉴. 사실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클라라맥주 한잔씩 먹고 샹그리아 한잔씩 했다.

아래에 설탕이 깔려있었지만 나중에는 휘휘 저어서 잘 마셨다.

가게 내부는 비좁은 공간에 테이블이 좀 다닥다닥 붙어있는 편이다. 현지인들도 많고 한국인들도 종종 보였다.

마드리드 sol 광장에 빛나는 트리!

조금은 허접하지만 이렇게 크리스마스 장식들로 꾸며져 있다.

또 가고 싶은 스페인!

728x90